본문 바로가기

일상끄적임과 생각

생닭가격 누가 이득일까?

요즘 치킨을 먹으면서 정말 이러다 금닭이라고 불리울만큼 시켜먹는 치킨의 가격은 정말 비싼것 같다.주변에 싸다고 말하는 물론 1만원 이하의 치킨도 있지만 주변에 닭도매하는곳을 가보면 생닭가격은 마리당 2500원이면 살수있다.물론 프랜차이즈의 경우 어느정도의 비용은 감안한다고 해도 가격이 참 높은것 같다.

그러고 보면 우리나라 치킨집이 참 많기도 한것 같다 .얼마전에 기사를 보면 치킨집이 3만6천곳이나 된다니.. .



전세계맥도날드 매장보다 많은 수치라고는 하나 음식점 폐업률은 22%를 넘기고 있으나 점점도 높아만 질것같다.그렇게 높은 가격의 치킨값을 받아서 도대체 본사는 얼마나 가져가는지 궁금하기도 하다.

농가에서 출하하는 닭한마리의 가격이 800원까지 떨어진 마당에 닭한마리 키우는데 드는 원가는 1400원 정도라고 하니 참 키우면 키울수록 적자가 되는구조라고하니...이러다가 치킨 자영업자만 쓰러지는것이 아니라 닭을키우는 농가까지 어려워지는것이다 .

물론 생닭가격 에만 문제가 있는것은 아니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격이 낮아지는것만 을 바라는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합당한 가격에 사육농가와 자영업을 하시는분들이 어느정도의 이익을 보는 구조로 간다면 조금은소비자입장에서 바라는바가 아닌가 싶다.




'일상끄적임과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장 외로운 날엔 ...  (0) 2016.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