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및 증상

염색후 두피가려움 그 원인은??

염색다들 많이 하시죠.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적어도 한번 이상은 하는거 같네요. 저도 젊었을때 많이 했었는데요.조금만 있으면 검은색으로 염색을 해야할 때가 올것같은....

어릴때 기억은 참 염색약 냄새가 참 많이 났던거 같습니다.



그만큼 화학성분이 많아서 그랬던거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많이들 하시는 염색. 염색후 한번쯤은 겪게 되는  염색후 두피가려움 증상에 대해 한번 알아볼려고 합니다. 


일단 한번 가렵기 시작하면 오래가는게 특징이죠.

그럼 이러한 염색후 두피가려움 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염색약의 화학성분으로 인한 두피오염이 원인입니다. 염색약에 있는 유해한 성분이 두피를 자극하여 오염이 된 부위가 가려웁게 됩니다

붉은 반점도 함께 유발되며 5세이전의 유아에게는 무조건 사용을 하시면 안됩니다. 염색과 파마 동일합니다.


모근에 달라붙은 염색약이 모발의 영양성분이 공급되는것을 차단 탈모의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또한 머릿결의 손상으로도 이어집니다.파마를 할때 롤을 감을때 생기는 강한 외적 자극으로 인해 모근  , 두피에 심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요인도 탈모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염색후 두피가려움 을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방치할경우에는 상태를 더욱더 악화시킵니다.두피에 남아있는 염색 잔여물은 두피 각질층에 흡수가 잘되며 흡수가 된이후에는 일반적인 샴푸 사용보다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샴푸나 스케일링제품을 사용할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그리고 염색을 하기전에는 머리를 감지않고 가야 두피의 피지와 유분성분이 화학성분의 침투를 막아줍니다.세정을 하게되면 이러한 성분이 씻겨나가게 되면 두피를 보호하는 막들이 없어집니다.

이러한 증상과 함께 탈모 , 발진 , 홍반 , 피부염등이 발생하게 되고 심해진다면 꼭 치료를 받으셔야합니다.

그리고 잦은 염색과 파마를 자제해주시고 두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미역 , 김 , 파래 , 녹황색 야채 , 콩 , 두부 등을 섭취해주시고 물을 자주 섭취해주세요 .그리고 삼푸시에 미온수로 샴푸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염색후 두피가려움 이  생긴다면 참고하시어 위의 방법으로 예방및 치료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