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이야기

실행이 답이다 -이민규- 결심단계

당신의 실행력은 얼마만큼인가?

수많은 생각에서 정말 당신이 행할수 있는 의지력은 얼마만큼인가?


혹시 당신은 이런생각을 조금이나마 아니 1%라도 실행에 옮겼던 적이 있었나?


어느 한카페의 추천도서라서 읽게된 실행이 답이다 라는 책입니다.



실행이 답이다 첫장에서 보듯이 여기서 행하는 실천이 얼마나 큰일로 이루어 질지는 


아무도 모른다 는 글귀가 독자의 행동을 유발하게 되네요..


제가 이부분부터 시작해서 끝까지 책에서 손을 놓지 않게되었는데요


전 책을 별로 읽은적도 없고 한번에 이렇게 읽게된건 처음이네요


큰틀에서 보면 결심단계 실천단계 유지 단계 이렇게 보고있습니다


이책을 읽게되면 수동적인 태도가아닌 능동적으로 책을 읽게 됩니다


스스로에게 질문도 하면서 중간중간 하나의 챕터가 끝이 나면 생각과 반성


 해결방안에 대해 본인이 직접 서술하게하는 행동을 유발하게 합니다



물론 이렇게 하는 것도 이책을 읽은후


 실행하게되는 1%로 해당하는 행동 실행입니다


 



결심 단계


마음속 당신이 항상 간절하게 원했던 막연하게 상상하고 현실이 

될꺼야 라고 자기암시을 하시는분 많으시죠


하지만 행동하지않는 생각은 쓰레기에 불과하다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것 아닐까요?


나는 이렇게 될것이다 이렇게 되어야만 한다 


스스로 자기최면에 빠져 행복한 상상으로 끝나는 어쩌면 그 


길로 가기위한 길을 몰라서 상상만 하고있지는 않으신지요


물론 저도 그렇게 살아왔고 방법을 몰라 머리속에 꿈으로만 남아 있네요


조금이나마 그런 방법을 행동으로 유발시켜주며 당신이 가야하는 


길을 모른다면 우리는 결굴 전혀 다른곳에 도착할것이라는


명언에서 보듯이 지금 내가 하고있는 것에대한 또는 하고싶은 것에 대해 첫발을 내딧게 합니다


로드맵을통해 역산 스케쥴링을 작성하며  자신이 해야할 행동에 대


해 명확하게 정하고 그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 당장 할수있는 일을 생각해보게 됩니다


현재 나의 상태와 목표지점 최종목표를 달상하기 위해


거쳐야할단계를 로드맵화함으로써 구체적인 부분을 명시하고 


스케줄링을 할때 현제의 관점에서 일을 바라보게 되면 해야할 


일과 하지 않아도 될 일의 경계가 모호해져 모든일일 중요하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외부의 힘.. 공개선언을 통해 자신의 결심을 


번복하지 못하게 외부의 힘을 빌리는 것입니다 


공개선언으로 마음속에만 담아두지 말고 외부의 힘들이 나에게 힘이 되는 시너지를


 만들어 번복할 수없도록 이용해 보는것입니다


달라지고 싶은데 실천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저또한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 아닐까요?


왜? 


아직은 충분히 괴롭지 않기 때문입니다 


절실하게 원하지 않기 때문에,,,,,


책에서 가수 비의 예를 들고있습니다..


18번의 오디션 탈락과 이거아니면 죽을것같은 생각으로 절실하게 다가선게 

오늘의 그를 만들게 했습니다



미래의 자신에게 변화하지 못하였을때 절박한 상황으로 내몰수 있는 고통을 


미리 끌어당겨 스스로 자기 동기화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하지않으면 안된다는 절실한 이유를 찾아 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실천의 단계에 대한 내용을 기술하도로 하겠습니다